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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영국 아트분야 취업] (5) 인터뷰 준비에 노션 활용하기 / 템플릿 공유

아트_경영

by 곡물곡물 2023. 11. 17. 08:1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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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즘 업무도 하고 일기도 쓰고 하는 유용하게 쓰이는 노션.

나도 이번에 이직을 하면서 여러모로 노션을 활용했다.

(노션 남매 보면서 도움 많이 받음: https://www.instagram.com/notion_nammae/

특히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모두 사용하고

인터뷰를 보러 갈 때 핸드폰으로 예상 질문을 보면서 가는 나로서는

앱을 사용해 여러 기기에서 바로 접근할 수 있는 노션이 편리했다.

 

노션 인터뷰 준비 템플릿

템플릿은 간단한데, 

나는 키워드를 잘 볼 수 있는 방법으로 만들었고, 

하나의 답변이 여러 개의 답변과 관련 있는 것을 표기하려고 했다. 

내가 쓴 템플릿을 공유한다.

설명 겸 예시로 내가 내가 썼던 내용을 좀 남겨두었다. 

https://bolim.notion.site/Template-Interview-Notes-System-2-708528091f344babb9aac56eefd30435?pvs=4

 

Template: Interview Notes System

Company Name

bolim.notion.site

 

가장 첫 장은 간단히 지원공고에서 나온 핵심 정보 + 회사 리서치에서 나온 정보를 정리한다.

물론 이 내용들이 예상 질문과 답변을 통해서 다 다뤄지면 이상적이고

그게 아니더라도 이 직무가 뭘 원하는지 훑어보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된다.

특히 여러 회사에 지원을 하고 나면 어디가 뭘 찾고 있는지 생각보다 많이 헷갈리기 때문에 이런 요약본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컸다.

예전에는 구글독으로 정리를 했는데, 노션을 쓰면 한 페이지만 복사해서 업데이트만 하면 되어서 훨씬 능률이 높았다.

나는 각각의 질문 카테고리로 가는 페이지를 따로 설정해서 하나의 화면에 너무 많은 정보가 있지 않게 설정했다.

질문 아래에 2 단락으로 나눠 키워드를 나열하고

한 키워드 당 1-2개의 문장으로 답변을 작성하려고 했다.

 

STAR METHOD

STAR는 인터뷰 답변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구조적인 접근 방법이다.

  • S: Situation (상황)

   - 상황은 어떤 문제나 도전적인 상황에 직면했던 맥락을 설명
   - "내가 일하는 회사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중에…"과 같이 특정한 상황을 명확히 기술

  • T: Task (과제)

   - 과제는 그 상황에서 당신이 어떤 목표를 달성해야 했는지
   - "나에게 주어진 임무는…"과 같이 간략하게 기술

  • A: Action (행동)

   - 행동은 어떤 구체적인 단계나 조치를 취했는지
   - "나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…"과 같이 행동을 설명

  • R: Result (결과)

   - 결과는 성과나 결과
   - "이 노력으로 우리는 성공적으로…"과 같이 구체적인 결과를 강조

나는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먼저 한 줄로 전달하고,

예시를 시작할 때 STAR 형식을 유지하려고 했다.

하나의 구조당 하나의 문장으로 설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. 

 

예시

Can you tell us about a project or accomplishment that you're particularly proud of?


Recall

Improve Digital marketing campaign efficiency

Identify problems paid ad,

initiate analysis, improve

Integrate Data - Meta business suite, Google Analytics

Revise direction of campaigns, Goals-

Social media to the acquisition, → 100% engagement, reduce cost by less than 0.2 GBP per result, low ROAS, email to conversion,

Notes

  • I led the project to improve social media marketing campaign efficiency at my previous position at Sedition.
  • I manage social media and monitor post/paid ad performance and feedback.
  • I noticed the problem of dropping engagement and the slow growth of communities. By Integrating data from Meta Business Suite, Keyhole-social media analytics tools, and Google Analytics, I found the potential problem - overlapped audiences group and change of customer’s user flows.
  • I reported the results and suggested revising the direction of campaigns; divide two groups of audiences for different product; subsriber / collector, which was changing social Ad goal from conversion to acquisition, and- so leveraging email marketing more which drives sales strongly.
  • As a result, social media performances enhanced a lot, 8times more reach, engagement improved by 100%, and cost per result maintained less than 0.2GBP - increasing ROAS. and gradual growth in the mailing list 21K-23K.
  • I’m proud of this project because it ends successfully and have an impact on overall communication channels but also I initiated by myself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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